[건강 한 스푼]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 완화와 예방을 위한 ‘딸기오차즈케’

대부분의 사람들은 따뜻한 봄을 반기겠지만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겐 꽃가루가 날리기 시작하는 이 때가 달갑지 않을 수 있다. 꽃가루 때문에 콧물이 흐르거나 연속해서 재채기가 나오고, 몸이 가렵고, 눈이 아픈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괴로운 알레르기 증상 없이 모두가 즐겁게 봄을 맞이할 수는 없을까?

녹차와 딸기,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시키는 환상의 궁합 ‘딸기오차즈케’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다면 따뜻한 녹차에 밥을 말아, 딸기를 곁들여 먹어보자.
일본 가정식 중 따뜻한 녹차에 밥을 말아먹는 ‘오차즈케’라는 음식이 있는데 이는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이에 제철을 맞아 영양가가 배로 높아진 딸기를 함께 먹으면 꽃가루 알레르기 예방과 진정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

딸기와 녹차에는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시키고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딸기에 포함된 효소와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는 ‘lgE 항체’를 감소시켜주며, 딸기와 녹차에 모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호흡기 손상을 막아준다.

또한 딸기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는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시키고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어 알레르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한편 따뜻한 녹차는 재채기, 콧물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고 체내 노폐물 및 중금속 배출을 도와 꽃가루 알레르기 예방에 좋다.

 

 

※ 외부 기고는 본 기관의 공식적인 입장이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Visited 6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