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한 스푼] 가정의 달에 즐기는 특별식! 주꾸미 크림파스타 & 고추장파스타 레시피

가족 행사가 많은 5월, 온 가족과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를 고민하고 있다면 제철인 주꾸미로 맛과 영양 모두 담긴 특별식을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
이맘때의 주꾸미는 산란기를 앞둬 알이 꽉 차 있기 때문에 가장 맛있고 영양이 풍부하다. 주꾸미는 ‘타우린 성분’이 오징어의 5배에 달해 망막세포를 안정시켜 눈을 건강하게 해주고, 주꾸미 먹물 속의 ‘일렌식’, ‘뮤코다당류’는 항암작용을 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주꾸미는 지방이 적고 칼로리가 낮은 반면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훌륭한 고단백 다이어트 식품이 될 수 있다. 주꾸미가 가진 ‘DHA 성분’은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구분 없이 아주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겁게 먹을 수 있는 주꾸미 파스타 레시피를 소개한다.

 

 

TIP) 주꾸미 손질하는 방법!
1. 주꾸미는 몸통을 뒤집어서 내장을 제거한 뒤 눈과 입을 떼어낸다.
2. 손질한 주꾸미에 굵은소금을 넣어 빨래하듯이 비벼 찬물에 헹구고, 다시 밀가루를 넣어 빨판의 뻘과 진액이 빠질 때까지 주무른 후, 찬물에 여러 번 헹구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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