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해주는 11월의 건강 요리

숨 가쁘게 달려온 2014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 차가워진 날씨에 몸과 마음은 지쳤지만, 휴일이 없는 11월이 야속할 뿐이다. 11월의 건강 요리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 보자. 달콤하고 촉촉한 식감이 일품인 곶감을 이용한 찜케익, 유자소스를 이용한 상큼한 닭가슴살 카나페, 마지막으로 보양식으로 유명한 낙지와 홍합을 곁들인 떡볶이를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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곶감을 이용한 찜 머핀

 

A, B1, B2, C, E의 다양한 비타민, 칼륨 그리고 칼슘이 풍부한 곶감은 기침과 가래를 치유한다고 알려졌다. 달콤한 맛으로 아이들 간식용으로 좋은 곶감을 이용한 찜 머핀을 만들어 보자. 곶감의 쫄깃한 식감과 달콤함이 설탕을 넣지 않아도 사르르 녹아드는 찜 머핀. 찜통으로 오히려 촉촉한 곶감 머핀을 만들 수 있으니 오븐이 없어도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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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자소스를 이용한 닭가슴살 카나페

 

차가운 바람이 불 때 차로 만들어 먹으면 좋은 유자는 11월과 12월 제철 식품이다.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에도 좋을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파프리카는 비타민 A, C가 다른 채소에 비해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기미와 주근깨 예방에 좋다. 파프리카와 피망에 유자소스를 곁들인 닭가슴살 카나페는 만들기에도 간단하면서도 상큼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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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지 홍합 떡볶이

 

보양식으로 인기가 좋은 낙지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다. 철, 비타민A, 비타민B2RK 풍부한 홍합도 마찬가지로 훌륭한 고단백 다이어트 식품이다. 낙지와 홍합 그리고 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의 특급 케미를 느낄 수 있는 낙지 홍합 떡볶이를 만들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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