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몸 사용법] 코어 근육 강화에 좋은 운동법

 

코어 근육(core muscle)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는 우리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근육이다. 코어 근육을 단련하면 자세가 교정되고 균형 감각도 좋아진다.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법에 대해 알아본다.

 

 

 

내 코어를 지켜줘! ‘롤업 롤다운 자세’

척추를 하나하나 자극하면서 교정해주는 롤업 자세는 척추와 허리 건강에 매우 좋다. 척추를 유연하게 하면서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복부 근육을 강화하고 뱃살을 빼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롤업 롤다운 자세’는 코어에 집중하는 동작이다. 복부에 힘이 없는 경우, 롤업을 할 때 자기도 모르게 목에 힘을 줄 수 있다. 하지만 그러한 자세가 반복되면 경추에 무리를 줄 수 있다. 만약 복부의 힘 없이 반동으로 올라온다면 충격은 더하다. 롤업을 할 때는 어깨나 목에 절대 힘을 줘서는 안 된다. 오로지 복부에만 힘을 주어 천천히 올라와야 한다. 열을 세면서 올라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롤다운도 마찬가지다. 복부에 힘이 없으면 빠르게 ‘턱’하고 바닥에 닿을 것이다. 그러면 절대 코어운동 효과를 얻을 수 없다. 오히려 요추에 무리가 올 수 있다. 상체를 동글게 말고 ‘복부에 힘’을 주어 천천히 내려가야 한다. 역시 열을 세면서 천천히 연습해보는 것도 좋다.

 

8월_운동법01

 

* 이현주 강사
– 체육실기교사 초.중등 교육법 교원자격증, 한국사회체육진흥회 스포츠마사지 2급, 스포츠테이핑 요법사 2급, 카이로프랙틱 2급, 세계Life요가협회 요가지도자자격증, 캘리위드요가아카데미 필라테스지도자자격증, 빈스지도자협회 핫요가지도자자격증, 사단법인 대한요가지도자협회 키즈요가지도자자격증, 대한생활요가협회 임산부요가자격증 등 다수 자격증 취득
– Crossfit Level one Trainer Course, Ashtanga primary series mastership Workshop 등 다수 과정 수료
– Korea Yoga Marathon 참가, Korea Yoga Conference 참가, Korea Global YogaMala Project 참가, 대학무용제“fusion21”1위, 전국창작그룹댄스 경연대회 본선 3위
– 대구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개폐막식 행사출연
– STAR HOTYOGA 메인 인스트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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