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몸 사용법] 등산 전에 이 스트레칭 꼭 하세요!

 

빨갛고 노랗게 단풍이 드는 10월! 등산객들이 많아질 시기다. 울긋불긋 단풍을 구경할 마음에 조급하게 등산길에 오르려 한다면 잠시 발걸음을 멈추자! 제대로 몸을 풀지 않은 채 등산하면 염좌, 골절 등 몸에 무리가 가 다칠 수 있다. 안전하고 건강한 등산을 위한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등산하기 전에 실시하면 좋은 스트레칭

준비운동을 하지 않고 산에 오르게 되면 자칫 발을 헛디디거나 넘어졌을 때 발목 염좌나 긴장, 골절 등의 부상으로 이어지기 쉽다. 이에 발 부위의 부상을 최소화 해주면서 고관절의 유연성을 향상시켜주는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복부 및 허벅지, 엉덩이근육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데에도 효과적이니, 등산하기 전에 이 스트레칭을 꼭 실시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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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현주 강사
– 체육실기교사 초.중등 교육법 교원자격증, 한국사회체육진흥회 스포츠마사지 2급, 스포츠테이핑 요법사 2급, 카이로프랙틱 2급, 세계Life요가협회 요가지도자자격증, 캘리위드요가아카데미 필라테스지도자자격증, 빈스지도자협회 핫요가지도자자격증, 사단법인 대한요가지도자협회 키즈요가지도자자격증, 대한생활요가협회 임산부요가자격증 등 다수 자격증 취득
– Crossfit Level one Trainer Course, Ashtanga primary series mastership Workshop 등 다수 과정 수료
– Korea Yoga Marathon 참가, Korea Yoga Conference 참가, Korea Global YogaMala Project 참가, 대학무용제“fusion21”1위, 전국창작그룹댄스 경연대회 본선 3위
– 대구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개폐막식 행사출연
– STAR HOTYOGA 메인 인스트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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