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한 다리를 만드는 신의 한수

여름이 노출의 계절이라지만 사계절 내내 노출되어 날씬해야 하는 부위가 있다면 다리일 것이다. 스키니바지가 기본 바지스타일이 되어버렸고, 하의실종 패션의 유행은 사그라지지 않기 때문이다. 심지어 추운 겨울에도 말이다. 그나마 봄, 가을, 겨울에는 스타킹이나 레깅스로 감출 수 있지만, 맨살을 그대로 드러내야 하는 여름에는 더욱 신경 쓰이는 부위가 아닐 수 없다. 꾸준하게 관리하되, 조금만 신경 써줘도 더욱 섹시해 질 수 있는 다리관리법을 배워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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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답고 건강한 다리를 위하여

날씬한 다리를 원한다면 일상의 조그만 습관들을 놓치면 안 된다. 특히 다리 부종을 방치하면 부종이 그대로 남아 하체 비만이 될 수 있다. 다리는 신체의 하중을 떠받치고 있는데 장시간 앉아있거나 서 있는 경우가 많아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이 잘 안 될 때가 많다. 이런 순환장애로 인해 하반신이 붓게 되는데 이를 방치하면 다리가 점점 비대해지고 피부노화도 가속화된다. 몸의 노폐물이 제때 처리되지 않아 쌓이면서 세포의 신진대사가 나빠지고 몸이 노화되는 것인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저녁마다 틈틈이 다리 부종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40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 족욕을 하고 간단한 요가동작이나 마사지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

 

 

 

Tip.1 – 하체 비만을 예방하는 식습관

원활한 혈액순환과 부종 방지를 위해서는 식습관을 바꾸는 이 중요하다. 지방을 형성하는 육식이나 부종을 일으키는 인스턴트식품, 과다한 소금 섭취를 줄이는 것이 하체 비만은 물론 건강을 위해서도 바람직하다. 더욱이 맵고 짠 음식은 다리부종을 심화시키므로 섭취를 피해야 한다.

 

 

 

Tip.2 – 하체 비만을 예방하는 생활법

하체 비만은 여성 특유의 체질과 질환에서도 원인을 찾을 수 있는데 이 같은 경우에는 호르몬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자궁과 난소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호르몬에 의한 하체 비만은 생리에 인해 혈액량이 부족한 데다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고 생리 불순과 더불어 손발이 차가워지거나 소화기 장애, 변비 등을 동반하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몸과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여성호르몬의 과잉 분비를 조절하는 양배추, 브로콜리 등의 채소와 호두, 아몬드, 땅콩과 같은 견과류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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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끈한 다리를 원하십니까

 

다리 피부 관리법

-다리가 예뻐 보이려면 일단 피부 상태가 좋아야 한다. 쭉 뻗은 날씬한 다리도 피부가 매끄럽지 못하면 노출에 자신감이 없어질 것이다. 하얗게 일어난 각질과 덥수룩한 털은 제거하고 흉터와 상처, 벌레 물린 자국 또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가 얇고 민감한 사람들은 벌레에 물린 부위나 상처 자국에 색소가 침착되면서 다리 전체가 지저분해 보이는 일이 많다. 벌레에 물렸을 때는 즉각 연고를 발라 긁거나 덧나지 않게 하고, 색소침착으로 검게 변한 자국들은 미백 연고를 바르거나 레이저 시술로 관리 할 수 있다.

 

-면도기를 이용해 제모할 경우에는 샤워나 목욕 후 모공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모공 근처의 털까지 없앨 수 있어 피부 자극을 주고 색소 침착을 남길 수 있으므로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면도를 위해서는 레이저를 이용해 반영구적으로 제모하는 것이 편리하다.

 

-족욕이나 샤워 후 매일 보습제를 발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고,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 또한 잊어서는 안 된다. 이때 발등이나 발가락에도 꼼꼼히 발라 주어 노출된 부위들이 그을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닭살 피부로 고민인 이들은 일주일에 한 두어 번 부드러운 스크럽제 등을 이용해 미지근한 물에 딥클렌징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수분유지이므로 너무 뜨거운 물이나 때 수건으로 박박 문지르는 것은 피하며, 강한 알칼리성 바디제품을 사용하는 것 또한 좋지 않다.

 

 

부종에 효과적인 요가동작

 

삼각자세- 허벅지에 뭉쳐있는 울퉁불퉁한 군살들을 빼준다.

 

다리4

1. 앙발을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넓게 벌린다.
2. 왼발은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고, 숨을 내쉬면서 왼쪽으로 상체를 기울인다.
3. 왼손으로 발등을 짚고 오른손은 천정을 향해 쭉 뻗어준다.
4. 그 상태로 30초간 유지하고 3세트 반복한다.

 

 

 

나무자세- 다리의 근력을 강화시키고 균형감각 및 집중력을 향상시켜준다.

 

다리5

1. 두 발을 모아 똑바로 선다
2. 오른쪽 발바닥이 왼쪽 다리 허벅지 안쪽에 닿게 올린다.
3. 두 손은 가슴 앞부분에서 합장하고 합장한 팔을 머리 위로 쭉 뻗는다
4. 반대쪽도 같은 동작으로 15초 유지하고 3~5세트 반복한다.

 

 

 

부종에 효과적인 요가동작

 

금강좌 자세- 휜 다리 교정에 제일 효과적인 자세로 다리의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다리의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고 다리의 부기를 빼준다.

 

다리6

1. 무릎을 꿇은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고 두 다리를 A자 형태로 만든다.
2. 그 사이에 엉덩이를 두고 앉는다. 양발의 뒤꿈치를 깔고 앉지 않도록 한다.
3. 발을 잡고 허리를 곧게 편 상태로 3~5분간 복식호흡한다.

 

 

 

부종에 효과적인 지압법

 

부종에 효과적인 지압법

 

다리7

 

1-1. 아킬레스건 위쪽 종아리 근육이 시작되는 지점의 한가운데를 엄지손가락으로 힘껏 누르며 위로 올라간다.위, 아래 왕복 10회 반복.
1-2. 아킬레스건 옆쪽 움푹 팬 곳을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꾹꾹 눌러준다. 1회 3초간 10회 반복.
2. 무릎 가운데에서 검지만큼 내려간 곳을 세 군데 눌러준다.
3. 무릎에서 검지손가락+한마디만큼 내려간 종아리의 안과 밖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준다.
4. 무릎 뒷부분에서 검지손가락+한마디만큼 내려간 곳을 눌러준다. (엎드렸을 때 가장 튀어나온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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