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몸 사용법] 겨울에 하기 좋은 스트레칭, 측전굴자세

 

몸이 한없이 움츠러드는 겨울이다. 날씨가 추워지면 추워질수록 스트레칭을 실시해 근육이 굳지 않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움츠러든 몸을 쭉쭉 펴주는 측전굴자세를 소개한다.

 

 

관절과 근육 이완에 효과 좋은 측전굴자세

겨울이 되면 추운 날씨 탓에 움직임을 최소화하게 되고, 몸을 웅크리게 된다. 이럴 때에는 측전굴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다. 측전굴자세는 혈당수준을 알맞게 조절하고, 좌골신경과 발목, 무릎, 고관절의 유연성을 증진해주는 데 도움이 되는 자세다. 특히 겨울에 이 자세를 자주 취하면 체온이 올라가 관절과 근육이 이완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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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현주 강사

– 체육실기교사 초‧중등 교육법 교원자격증, 한국사회체육진흥회 스포츠마사지 2급, 스포츠테이핑 요법사 2급, 카이로프랙틱 2급, 세계Life요가협회 요가지도자자격증, 캘리위드요가아카데미 필라테스지도자자격증, 빈스지도자협회 핫요가지도자자격증, 사단법인 대한요가지도자협회 키즈요가지도자자격증, 대한생활요가협회 임산부요가자격증 등 다수 자격증 취득
– Crossfit Level one Trainer Course, Ashtanga primary series mastership Workshop 등 다수 과정 수료
– Korea Yoga Marathon 참가, Korea Yoga Conference 참가, Korea Global YogaMala Project 참가, 대학무용제“fusion21”1위, 전국창작그룹댄스 경연대회 본선 3위
– 대구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개폐막식 행사출연
– STAR HOTYOGA 메인 인스트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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