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몸 사용법] 잘 쓰지 않는 근육까지 강화하는 운동

 

우리는 주로 쓰는 근육만을 움직이기 때문에 비교적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은 유연성이 떨어질 수 있다. 특히 움직임이 최소화되는 겨울에는 잘 쓰지 않는 근육들이 겨울잠을 잘 수밖에 없다. 이에 평소 잘 쓰지 않는 근육까지 강화해주는 요가 자세를 소개한다.

 

 

근육 강화하는 ‘독수리 자세’

독수리 자세는 다리를 꼬아서 골반의 균형을 맞추는 동작이다. 이 자세는 하체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다리 전체의 부기와 군살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이 자세를 취하면 깨끗한 혈액이 신장과 성기관에 공급되어 정력과 성기능이 향상되기도 한다.

자주 어깨가 결리는 분들도 독수리 자세를 취하면 좋다. 광배근, 승모근, 삼각근을 강화시켜 경직된 어깨를 풀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독수리 자세를 취하면 골반 무릎 발목의 유연성도 향상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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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현주 강사

– 체육실기교사 초‧중등 교육법 교원자격증, 한국사회체육진흥회 스포츠마사지 2급, 스포츠테이핑 요법사 2급, 카이로프랙틱 2급, 세계Life요가협회 요가지도자자격증, 캘리위드요가아카데미 필라테스지도자자격증, 빈스지도자협회 핫요가지도자자격증, 사단법인 대한요가지도자협회 키즈요가지도자자격증, 대한생활요가협회 임산부요가자격증 등 다수 자격증 취득
– Crossfit Level one Trainer Course, Ashtanga primary series mastership Workshop 등 다수 과정 수료
– Korea Yoga Marathon 참가, Korea Yoga Conference 참가, Korea Global YogaMala Project 참가, 대학무용제“fusion21”1위, 전국창작그룹댄스 경연대회 본선 3위
– 대구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개폐막식 행사출연
– STAR HOTYOGA 메인 인스트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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