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몸 사용법] O자형 다리(내반슬)는 NO! 휜다리 개선 운동법

휜다리 개선 운동법으로 다리 자신감 되찾자!

 

잘못된 보행습관이나 자세 등으로 휘어지는 다리! 당신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하여 다리가 고통받고 있다. O자형 다리는 미용상 보기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관절의 건강을 위협할 수도 있다. O자형 모양으로 다리가 휘는 이유는 무엇일까?

 

O자형 다리는 흔히 안짱다리라고도 하며 전문용어로는 ‘각변형(角變形)’ 중 하나인 ‘내반슬(內反膝)’이라고 한다. 다리가 휘는 원인으로는 잘못된 보행습관, 발바닥 한쪽으로 지지하는 자세,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 등이 있다. 이러한 자세를 지속하게 되면 신체균형이 무너져 고관절, 무릎관절, 발목관절 등에 왜곡 현상이 발생한다.

O자형 다리를 가진 사람은 고관절의 뒤쪽 근육이 수축되어 있고, 무릎관절은 바깥쪽으로 향하고 있어 내전근(內轉筋, 허벅지 안쪽 근육)이 약하다. 또한 대퇴이두근(大腿二頭筋, 허벅지 바깥쪽 근육)은 수축되어 있다. 발목의 경우 바깥쪽 근육은 이완되어 있고 안쪽은 수축되어 있는 상태이다.

보통은 미용상의 이유로 치료를 하기도 하지만, 이 상태가 지속되면 비정상적인 체중 부하로 인한 퇴행성 관절염 발생 빈도가 증가할 수 있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허벅지나 종아리 안쪽 근육을 강화하여 바깥쪽 근육과 안쪽 근육이 대칭이 되도록 하는 운동을 해야한다.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법으로 휜다리를 교정하고 자신감도 되찾아보자!

 

 

별 다른 기구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휜다리 개선 운동법으로 몸의 균형을 잡아주어 아름답고 건강한 다리를 만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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